본문 바로가기
미주알고주알

우리은행 재난지원금 어디서 신청해요?

by N테크 이슈 2020. 5. 12.

"우리은행 재난지원금"

 

우리은행 재난지원금 신청

늘 말해 왔습니다.

국가가 날 위해 해준게 뭐가 있냐고!!

 

죄송합니다.

이번에 제대로 해주신게 있습니다.

 

물론, 지자체가 해준건 없습니다.

타시도 대비 인천은 그저 웃지요^^

 

그래서, 2년뒤 이사갑니다.

어디로요?

 

경기도로요, 이지사님 사랑합니다!

 

자~~ 그럼, 하늘이 아니 국가가 주신 선물 잘 받아야 하니 먼저 준비부터 했습니다. 

 

물론, 다른분들은 크게 준비하실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준비해야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유일한 원카드는 국제적인 은행인 씨티은행입니다. 하지만, 저~~쪽 어딘가 톨게이트에서도 유일하게 사용제한이 걸려서 골탕 먹인 카드가 씨티뱅크 카드, 일명 씨뱅이 카드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왕따 당했습니다.

 

한국씨티카드는 재난지원금 신청이 불가합니다.

미국에서 받아야 하나 참~~나, 뭣이 문제인지~~하여간 불만입니다.

 


여튼, 불만을 뒤로한채, 제가 선정한 은행은 우리은행입니다.

그래서, 지난주에 우리은행에 가서 체크카드를 하나 발급받았습니다.

 

카드의 정석 우리은행 체크카드

마스크 5부제에 학습효과로 인해, 오늘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녹색창에 우리은행 재난지원금을 클릭합니다.

재난지원금 네이버 캡쳐화면

다음으로, 밑에 3번째 인터넷뱅킹-우리은행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당연하다는 듯이 했지만, 아무래도 이상합니다. 여기가 아닌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우리은행 화면에 나와있었지만, 다른글을 참고해보니 우리은행이 아닌, 우리카드에서 신청하고, 오프라인으로는 18일부터 우리은행 창구에 가야 한다고 나와있었네요.

 

 

우리은행2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평소대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했더니,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와서 꼼꼼하게 살펴보았더니 이것도 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메인 화면을 다시 잘 확인해봤습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

좌측 화면에 대문짝 만하게 나와 있음에도, 당연히 공인인증서를 해야 되겠구나, 싶었는데 "아니, 이게 웬걸" 전혀 상관없다는 걸 비로서 10 여분을 헤매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그냥, 우리은행 이나 우리카드나 홈페이지 가서 대문짝하게 나와 있는 이미지 보고 클릭하고, 아래 신청서를 작성만 하면 끝인걸 모르고 있었다니, 참 멀게도 돌아왔습니다 ㅠㅠ

 

 

 

신청방법 알려주세요?

- 신천 시 혼잡을 피하기 위하여, 시행 초기인 5월15일까지는 마스크처럼 5부제로 끝자리 5부제로 진행하며, 매일 오후 11시 30분~ 새벽 0시 30분 사이에는 신청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언제까지 사용해야 되나요?

- 8월31일까지 사용하는게 초점입니다. 기간 넘으면 국고로 귀속됩니다.

 

신청 후 언제 받나요?

2일 내에 문자로 통보됩니다. 반드시 신청하실때 전화번호 확인 다시 하셔야 합니다.

 

 

재난지원금 신청서

위 화면은 휴대폰번호로 인증하는 방법이고, 저는 카드번호를 넣고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왜 이화면으로 캡쳐되었는지도 저도 그것이 알고 싶네요~~

 

재난지원금 신청접수 완료화면

그리고, 요즘 기부 문화가 핫이슈인걸 잘 아시죠

기부 부탁드립니다. 저는 이번에는 제가 먼저 사용해야 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제가 기부하고 기부 받아야 할 상황이어서요 ㅠㅠ

 

*줬다 뺏기 있기 없기요

 

다~~ 마무리 되면 위와 같은 썩세스한 메세지가 나옵니다.

 

침착하시고, 외부행사 등을 또, 한템포 쉬어가야 하니, 이참에 좋은 책 읽은 시간을 갖었으면 합니다.

 

여기까지, 우리은행(우리카드)재난지원금 신청방범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