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하남교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확정

by N테크 이슈 2020. 5. 21.

하남교산 신도시, 과천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 확정

 

지하철, 환승센터 등을 통해

서울 도심 30분대 접근 가능한 교통대책 완비

국토교통부는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심의(‘20.5.8)를 거쳐 하남교산 3기 신도시(3 2천호) 과천지구(7천호) 광역교통개선대책을 확정하였네요

 

3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은 잠실강남 등 서울 도심까지 30분내 출퇴근이 가능하도록 지하철 등 대중교통 투자를 확대하고, 지구지정부터 대책확정까지 15개월 이상 소요되던 기간을 대폭 단축하였다. 사업추진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사업계획을 함께 수립하여 광역교통시설의 적기 준공을 도모하였다.

 

 또한, 지하철 개통 전 입주 초기에 입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사업시행자가 광역버스 운행비용 등을 지원토록 하였다.

 

부럽네요. 갑자기 하남교산지구 교통망에 불이 지핀듯 합니다. 사실 하남교산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안이 어느 정도 나올것은 알고 있었지만, 모든 역량을 이쪽으로 맞춘듯보여서 앞으로의 하남교산신도시의 대한 청사진을 엿볼수 있는 대책이 나온듯 합니다.

 

 

하남교산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

 

구체적인 사업계획은 기본계획, 설계 등 기본적인 후속절차 추진과정에서  확정예정입니다.

 

 

하남교산지구 대중교통 중 핵심사업 하남에서 송파구 등 서울 핵심 도시권을 연결하는 송파~하남 간 도시철도를 2028년까지 완공을 목표로 달린다는 것은 서울방면 교통수요를 획기적으로 분산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여러 신설 도로를 확충하고 교통유입에 많을 것으로 예상해서 도로용량까지 확보해 사통팔달의 도시로 탈바꾸코자 하는것 같은 느낌을 지울수 없네요.

 

왜 이렇게 하남교산신도시(지구)에 사활을 거는 이유가 뭘까요. 밑으로 판교권이나 용인권보다는 하남이 서울의 정체를 풀것으로 보이는걸까요?

광역교통개선대책이 시행된다면

 

하남교산신도시(지구)는 기존 잠실방면 50, 강남역 65분 가량 소요되던 통행시간이 잠실 20, 강남역 30으로 기존보다 무려 50%이상 절감되어, 동남로, 서하남로 기존도로의 교통여건도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이네요.

 

아~~저도 하남으로 빨리 다음 분양일정 확인해봐야겠네요.

 

거디다가 추가로 수도권광역급행인 GTX-D노선까지 김포에서 하남교산신도시로 연결되면 서울 그 어떤 지역보다 좋아져서 많은 이들이 눈독을 들일것으로 보이네요.

 

서둘러서 발품한번 팔아야 되지 않을까요?

 

 

댓글